2024-04-26 08:48 (금)
렛츠런파크가 전하는 깊은 울림!
렛츠런파크가 전하는 깊은 울림!
  • 박경애 기자
  • 승인 2018.09.2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과 추석맞이 훈훈한 정 나눠…

내달 28일 김해시장배 대상경주 상금 3억

△ `1박 2일 소외계층 나들이 휴토피아 캠프`

 

▲ 휴토피아에 참여한 가족들이 글램핑장에서 즐기는 모습.

렛츠런파크는 지난 15일 `1박 2일 소외계층 나들이 휴토피아 캠프` 라는 이름으로 부산시 강서구 저소득 가정 등 5개 가족 약 20명에게 렛츠런파크 부경 마(馬) 글램핑장에 초청해 격려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인 가족들은 나들이에 나서기 힘든 소외계층 가정으로 어린이재단으로부터 추천받은 이들이다.

 이날 오후 2시에 집결한 참여 가족들은 캠핑장 야외 공연장에서 전문 MC가 진행하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서로 인사를 나누고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들은 가족 소개신문 만들기, 보물찾기, 가족사진 촬영 등을 하며 가족 화합을 다졌고 숯불바비큐로 맛있는 저녁 식사를 했다. 이들은 식사 후 렛츠런파크 빛 축제 일루미아를 찾아 즐기다 마 글램핑 침대에서 잠자리에 들었다.

 다음날 이른 새벽에는 수백 마리의 경주마가 달리는 장관을 연출하는 새벽조교를 관람했다. 이후, 평소 접하기 힘든 승마 체험과 순환 전기차를 타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곳곳을 둘러보는 투어도 참여했다.

 이 행사는 오후 늦게 종료돼 참가자들의 아쉬움을 뒤로 한 채 다음을 기약했다. 이번 행사에 가족과 참여한 중학생 김모 양은 "친구들이 가족과 야외로 놀러가는 것을 보면 무척 부러웠는데 렛츠런파크에서 좋은 시간을 선물해줘 너무 좋았다"고 렛츠런파크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 추석명절맞이 소외계층 기부금 전달

▲ 한국마사회 이중근 동구지사장이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렛츠런파크는 추석명절을 맞아 지난 12일 부산경남본부장실에서 부산지방보훈청에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부산보훈청 주관의 저소득 보훈가족 대상 사랑나눔 행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전달식을 가지게 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민병원 부산지방보훈청장, 정형석 부산경남본부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오는 24일 부산지방보훈청에서 선정한 저소득 보훈가족 1천명에게 명절 위문품 증정에 쓰일 예정이다.

 정형석 부경본부장은 "마사회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지사장 이중근)도 지난 17일 온누리 상품권 1천만 원을 부산광역시 동구 소재 저소득층 200세대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부산동구 범일2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저소득 불우이웃 수혜대상자를 초청해 시행했다.

 범일2동장, 범일2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지역관계자 6명이 참석한 이날의 수혜자에게는 1인당 온누리 상품권 5만 원이 전달됐다.

 이중근 부산동구지사장는 "마사회는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다양한 지원으로 지역상생을 실천하는 공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 김해시장배 대상경주 상금 3억

▲ 다음달 28일에는 김해시장배 대상경주(상금 3억 원)가 열릴 예정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4주 8일간 68개의 경주가 열리는 10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계획에 따르면 1개는 대상ㆍ특별경주, 44개는 국산마 경주, 23개는 국산ㆍ외산마 혼합경주로 시행된다.

 금요경마는 4일간 시행된다. 각 부경시행 11개 경주, 제주중계 4개 경주가 운영돼 총 15개 경주가 발매된다.

 일요경마는 4일간 시행된다. 각 부경시행 6개 경주, 서울중계 11개 경주가 운영돼 총 17개 경주가 발매된다. 특히 다음달 28일에는 김해시장배 대상경주(상금 3억 원)가 열릴 예정이다.

 금요일 첫 경주 출발시각은 오전 11시 30분, 마지막 경주 출발시각은 오후 6시다. 일요일 첫 경주 출발시각은 오전 10시 45분, 마지막 경주 출발시각은 오후 6시다. 자료 제공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